청렴 명함 배부 통해 '민원 업무처리에 책임감 부여'

  • 등록 2016.02.18 08:5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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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에 대한 투명성과 행정에 대한 민원 신뢰도 개선


(미디어온) 동해시는 감사업무 관련공무원은 청렴 명함을 제작 ․ 배부하여, 민원 처리에 대한 투명성 제고와 행정에 대한 민원인의 신뢰감을 높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명함은 민원 상대방에게 소속과 성명을 알리고 상담 또는 처리한 업무에 대하여 끝까지 고객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과 신뢰감 제공으로, 민원업무 처리에 책임감을 부여함은 물론 명함을 받는 고객에게 자신있는 공무원의 모습을 알리고, 필요할 때 언제든지 상담의 문이 열려있다는 것을 안내해주는데 목적이 있다.

명함에는 이름과 담당업무, 전화번호, 팩스, 이메일 주소가 기재되어 있으며, 뒷면에는 “시민모두가 행복한 규제개혁”, “적극행정면책”, “소극행정 개선” 문구 등을 담아 홍보기능을 강화했다.

양원희 감사담당관은 “앞으로도 민원인에게 민원처리 안내에 대한 각종 편의를 제공하여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고객입장에서 사랑받고 신뢰받는 믿음직한 공직자가 되기 위해 정성과 노력을 기울여 고객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리자 기자 bijung@mizhos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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