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크리스찬투데이

해남군,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 청년활동가 모집...직무교욱 지원

전남지역 거주 또는 거주예정인 만 18세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대상

                                                                    출처 : 전라남도


[today news 김귀중 기자]  해남군은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활동가 23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전남지역 거주 또는 거주예정인 만 18세이상 39세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해남군 마을사업장으로 지정된 20개의 참여기업 중 본인이 원하는 기업으로 접수하면 된다.


급여는 월 180~200만원 수준이며, 활동수당 30만원을 별도로 지급하며, 마일리지 수당으로 연간 최대 100만원을 지원해 직무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도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8월 27일까지이며, 전남 일자리통합정보망(job.jeonnam.go.kr)으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8월말 합동채용면접을 통해 선발될 예정이며, 9월초 사전직무교육과정을 거쳐 9월 16일부터 마을사업장으로 배치된다.


"전남 청년 마을로 사업"은 새 정부 국정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창출의 기조에 맞춰 시작한 사업이며 마을단위 사업장에 청년 활동가를 배치해 침체된 농어촌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가져올 수 있는 사업으로 평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 일자리 분위기 조성 및 청년들의 일자리 인식 변화를 일으켜 청년이 돌아오는 농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히겠다"라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의정

더보기

LIFE

더보기
이재명 당 대표 출마 공식선언“일부 검사들, 국회 겁박 하는 것은 내란 시도 행위”, 탄핵 당위성 강조, 출마 회견서 직격 [today news 취재본부장 강향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 대표가 10일 오전11시 연임에 도전하는 출마를 선언을 했다. 다음은 출마 선언 전문. 국민 옆에 이재명, 다시 뛰는 대한민국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어제보다는 오늘이,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나을 거란 희망은 이제 과거의 유물이 되었습니다. 혁신 역량은 고갈되고 저성장의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불평등과 양극화는 갈수록 극단화되고 있습니다. 상상하기 힘든 비극적 사건·사고들이 끊이지 않고, 먹고 사는 일에 온 신경을 기울여야 할 정도로 민생경제가 파탄 났는데, 그 누구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습니다. 심야배송을 하던 택배기사는"개같이 뛰고 있어요"라는 카톡을 남기고 과로로 숨졌습니다. 도대체 누구를 위한 나라이며 무엇을 위한 사회입니까. 이렇게 살 수는 없습니다. 절망의 오늘을 희망의 내일로 바꿀 수만 있다면 제가 가진 무엇이라도 다 내던질 수 있습니다. 저 이재명이 이 자리에 선 이유입니다. 국민 여러분, 그리고 당원동지 여러분. 지난 주 영국은 14년 만의 정권교체가 있었고, 프랑스도 집권여당을 누르고 좌파연대가 총선에서 승리했습니다. 국민들이 진보냐 보수냐를 선택한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