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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목포시, 2019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전년대비 3.4%상승...'친절'이 곧 '청렴'

민원인 응대태도, 시설환경서비스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 올려

[today news 이병철 기자]  목포시가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외부 전문 평가기관을 통해 실시한 2019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평가 결과 전년대비 3.4% 상승한 만족평가 결과를 얻었다.


사진 출처 : 목포시청 (민원봉사실)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목포시 본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의 민원처리서비스 종합만족도를 평가해 모범사례 확산과 부진사항에 대한 개선책을 강구해 시민이 행복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금년에는 예년과 달리 평가의 정확성과 객관성을 위해 심사지표 평가기준을 세분화 하였으며, 평가는 전화설문조사를 통한 민원인 만족도 조사, 전문 모니터요원을 통한 3회 민원 현장 모니터링으로 진행됐다.

평가결과 종합만족도에서 전년대비 3.4포인트 대폭 상승한 83.6점의 우수한 결과를 얻었으며, 분야별로는 민원인 응대태도(86.3)와 시설환경서비스(85.5)의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우수하게 나타났다.

목포시는 이번 조사를 통해 나타난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민원응대 시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개선함으로써 대민서비스 질을 지속적으로 관리 점검하여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사진 출처 : 목포시청 (민원봉사실)


앞서 지난 7월 목포시는 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화친절도 조사를 완료하고, 친절도 향상을 위한 맞춤형 대책 마련에 나섰다.


목포시는 이번 조사를 통해 나타난 공직자의 민원대응 수준을 객관적으로 점검·분석해 민원응대 시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친절한 전화응대 자세를 정착시키고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목포시는 다양한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깨끗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친절이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잘 지켜지지 않는 덕목중의 하나다. ‘친절’이 ‘청렴’이라는 자세로 민원 처리를 생활화 하고, 항상 시민과 소통하는 공직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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