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구름조금동두천 1.4℃
기상청 제공

사회

광주광역시, 2020년 상반기 정보화교육 실시

-2월 3일~6월 19일, 스마트폰 활용 등 5개 교육과정 운영

                    

[투데이전남=홍주연 기자] 광주광역시는 고령층 및 주부 등 정보 소외계층의 정보 이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스마트사회 적응 능력을 돕기 위해 '2020년 상반기 시민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정보화교육은 오는 23일부터 619일까지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면서 광주시민의 정보화수준 향상을 위한 파워포인트로 사진 앨범 만들기 생활 속 스마트폰 활용 유튜브와 영상 편집 스마트폰에서 촬영하고 편집하기 생활 속 엑셀 활용하기 등 5개로 구성됐으며, 수강은 무료다.

 

수강신청은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전 9(선착순 50)부터 접수한다.

 

시민 정보화교육은 지난 2004년부터 실시되고 있으며, 201912월 말까지 총 146개 과정 7723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상용 시 정보화담당관은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육수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정보화교육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있다""앞으로도 양질의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oday news/홍주연 기자






의정

더보기

LIFE

더보기
이재명 당 대표 출마 공식선언“일부 검사들, 국회 겁박 하는 것은 내란 시도 행위”, 탄핵 당위성 강조, 출마 회견서 직격 [today news 취재본부장 강향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 대표가 10일 오전11시 연임에 도전하는 출마를 선언을 했다. 다음은 출마 선언 전문. 국민 옆에 이재명, 다시 뛰는 대한민국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어제보다는 오늘이,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나을 거란 희망은 이제 과거의 유물이 되었습니다. 혁신 역량은 고갈되고 저성장의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불평등과 양극화는 갈수록 극단화되고 있습니다. 상상하기 힘든 비극적 사건·사고들이 끊이지 않고, 먹고 사는 일에 온 신경을 기울여야 할 정도로 민생경제가 파탄 났는데, 그 누구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습니다. 심야배송을 하던 택배기사는"개같이 뛰고 있어요"라는 카톡을 남기고 과로로 숨졌습니다. 도대체 누구를 위한 나라이며 무엇을 위한 사회입니까. 이렇게 살 수는 없습니다. 절망의 오늘을 희망의 내일로 바꿀 수만 있다면 제가 가진 무엇이라도 다 내던질 수 있습니다. 저 이재명이 이 자리에 선 이유입니다. 국민 여러분, 그리고 당원동지 여러분. 지난 주 영국은 14년 만의 정권교체가 있었고, 프랑스도 집권여당을 누르고 좌파연대가 총선에서 승리했습니다. 국민들이 진보냐 보수냐를 선택한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