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구름조금동두천 1.4℃
기상청 제공

종합

폭염속 백화점은 벌써 가을

-롯데 광주점 의류 매장 변신중
-추동 상품 교체율 30%~ 60%

[투데이전남광주=조혜정기자]연일 폭염 특보가 발효되는 등 여름 더위가 기승이지만 백화점은 벌써부터 가을 준비로 한창이다.


특히 절기상 입추를 지나면서 본격적으로 매장에 진열 중인 상품들을 가을 · 겨울 상품으로 교체하느라 분주한 모양새이다.


9일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따르면, 8일 기준으로 의류매장별 가을·겨울 상품으로의 교체 비율이 30% ~ 60%에 달한다. 실제로 패션 트랜드에 민감한 여성의류 매장에서는 카디건, 재킷, 셔츠를 중심으로 올해 F/W 신상품들을 앞장서서 선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여성의류 시스템 매장의 문선희 샵매니져는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역대급 더위가 아직도 여전하지만 올해 신상품을 먼저 구매해서 입어보려는 패션에 민감한 고객들 중심으로 가을상품의 매출은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말했다.이에 따라 롯데백화점 광주점에서는 고객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각 매장 별 전면에 진열되어 있는 마네킨과 행거 등을 가을상품으로 바꿔 진열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등 가을맞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우선 3층 모조에스핀 매장에서는 9일부터 15일까지 18년 가을 신상품을 5% + 5% 할인하는 행사가 진행 중이다. 80만원 이상 구매시 티셔츠와 스카프, 여행용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3층 진도모피 매장에서는 ‘미리 준비하는 겨울, 진도모피 고객 초대전’을 1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팔로미노 휘메일 재킷 2,690,000원, 그레이 폭스 콤비 5,400,000원 등 다양한 상품 등이 선보인다.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10일부터 16일까지 ‘레드옥스 사계절 상품전’ 진행되어 셔츠가 59,000원 ~ 79,000원에, 재킷을 109,000원 ~ 15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3층 이벤트홀에서는 ‘리본 사계절 상품전’ 역시 진행되며 행사 기간 중 20/40/60/100만원 구매시에 10% 금액할인하는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준범 롯데백화점 광주점 여성패션 Floor장은 “이 더위에도 미리 신상품을 만나보고 싶어하는 수요가 꾸준해 가을상품 입고를 서두르는 중”이라며 “과거처럼 백화점이 트렌드를 제안하기 보다는 고객이 미리 계절을 앞서서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조혜정 기자rkdud@daum.net






의정

더보기

LIFE

더보기
이재명 당 대표 출마 공식선언“일부 검사들, 국회 겁박 하는 것은 내란 시도 행위”, 탄핵 당위성 강조, 출마 회견서 직격 [today news 취재본부장 강향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 대표가 10일 오전11시 연임에 도전하는 출마를 선언을 했다. 다음은 출마 선언 전문. 국민 옆에 이재명, 다시 뛰는 대한민국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어제보다는 오늘이,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나을 거란 희망은 이제 과거의 유물이 되었습니다. 혁신 역량은 고갈되고 저성장의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불평등과 양극화는 갈수록 극단화되고 있습니다. 상상하기 힘든 비극적 사건·사고들이 끊이지 않고, 먹고 사는 일에 온 신경을 기울여야 할 정도로 민생경제가 파탄 났는데, 그 누구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습니다. 심야배송을 하던 택배기사는"개같이 뛰고 있어요"라는 카톡을 남기고 과로로 숨졌습니다. 도대체 누구를 위한 나라이며 무엇을 위한 사회입니까. 이렇게 살 수는 없습니다. 절망의 오늘을 희망의 내일로 바꿀 수만 있다면 제가 가진 무엇이라도 다 내던질 수 있습니다. 저 이재명이 이 자리에 선 이유입니다. 국민 여러분, 그리고 당원동지 여러분. 지난 주 영국은 14년 만의 정권교체가 있었고, 프랑스도 집권여당을 누르고 좌파연대가 총선에서 승리했습니다. 국민들이 진보냐 보수냐를 선택한 것이